여자 농구 삼성 생명 보험 스미스, 특별 귀화 추진...

여자 농구 삼성 생명 보험 스미스, 특별 귀화 추진...

여자 농구 삼성 생명 보험 스미스, 특별 귀화 추진...

Blog Article

협회 관계자는 18일 "스포츠공정위원회가 15일 스미스의 특별귀화를 추진하기로 했다"며 "경기력향상위원회도 스미스가 우수 인재 특별귀화를 위한 여러 조건을 충족했다고 판단해 귀화 절차를 진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국인 어머니와 미국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난 스미스는 2022 WKBL 신인 드래프트에서 전체 1순위로 삼성생명 유니폼을 입었습니다.

WNBA 신인 드래프트에서 전체 16순위(대물카지노)로 로스앤젤레스 스파크스에 입단한 스미스는 데뷔 시즌 11경기에서 평균 2.6득점 0.8리바운드 0.5어시스트를 기록했습니다.

국내 여자 프로농구에서는 2023~2024시즌 21경기에 출전해 평균 9득점 2.6리바운드 2.1어시스트를 기록했습니다.

스미스는 2023-2024 시즌에 올해의 신인상, 3점 필드워크상, 식스 우먼상을 수상했습니다.

스미스는 WKBL 무대에서 뛰면서 한국 대표팀에서 뛰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룰라벳

협회 관계자는 "서류를 준비한 후 대한체육회 스포츠공정위원회에 특별귀화권고를 요청할 예정"이라며 "법무부 승인을 받으려면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안에 대표팀에 합류할 수 있는 것이 최선의 시나리오다

2018년부터 지난해까지 한국 남자 농구 대표팀에서 뛰었던 라건아는 최근 중국 무대에 진출했습니다.

중국 스포츠 매체 시나스포츠는 16일 "중국 프로농구(룰라벳 가입코드) 허난 창사가 라건아 영입을 공식 발표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라건아는 빠르면 18일 데뷔전을 치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협회 관계자는 "이달 초 라건아의 중국 리그 이적 동의서를 승인했다"며 "라건아의 이중 국적은 유지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018년 특별귀화 심사를 통과한 후 국내 리그에서 뛰며 프로농구팀, 대한농구협회, KBL이 포함된 계약에 따라 대한민국 대표팀에서 뛰었던 라건아는 5월 말에 계약이 해지되었습니다. 룰라벳 도메인 주소

5월 중순 KBL은 이사회를 통해 라건아를 기존과 같이 외국인 선수로 분류하기로 결정했고, 라건아는 KBL 구단과 재계약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중국 프로농구 2부리그인 NBL은 서머리그로 진행되며 시즌이 국내 프로농구와 겹치지는 않지만 라건아의 KBL 복귀 여부는 불투명합니다.

Report this page